생활정보/세미나후기

[3rd GroundBreakers Meetup] 세번째 주제 : API 정복!Oracle Developer 참석후기

JangGiraffe 2019. 4. 20. 22:27

오라클에서 주최한 세미나에 다녀왔습니다. 주제는 "API 정복 !"

삼성동 코엑스 근처에 있는 아셈타워에 오라클이 있네요. 웅장한 빌딩이 부러웠어요 ..

크 일할맛 나겠어요 ! 

강연장입니다 ㅎㅎ

 

들어가니 알찬 다과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첫 발표후엔 흔적도 남지 않았더라구요..

첫 발표는 쿠버네티스에 대한 내용이었는데, 뭔지 모른채로 들으니 뭔지 모르겠더라고요 ㅎㅎ.. ㅎㅎ; 들으면서 제마음대로 이해하고 대충 끄적이긴 했는데, 다음에 쿠버네티스를 접하게 되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잠시 쉬고 두번째 파트부터가 제가 알아들을만 한 REST API에 대해서 다루는 강연이었습니다.

먼저 기본적인 REST API에 대해 어떤식으로 설계하는 지에 대해 들었는데 명확한 설명과 함께 타사가 API를 어떤식으로 사용하는지 비교해서 설명해주셔서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API를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는 API BluePrint에 대한 설명과 실습이 있었습니다. + 오라클에 뭔가도 같이 했던거같아요.

그 후에 해당 API를 어떤식으로 설계,배포,테스트,운영,인프라적 측면 등 다방면에서 오라클 클라우드의 제품들을 사용해서 진행하는 데모를 봤습니다.(오라클 클라우드를 이용한 마이크로서비스)

오라클에도 클라우드 제품이 있는걸 오늘 처음 알았어요 ! 

전체적으로 강연이 집중도 잘됐고, 집중력이 약한 저에겐 적당한 정도의 시간이었습니다. 다만 앞자리에 앉아서 고개가 좀 아팠네요 ㅎㅎ 영상을 촬영하고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하는것 같던데 어딘가에 동영상을 볼 수 있는 곳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저는 이 세미나를 www.meetup.com에서 서 찾아 신청했어요! 매 달 셋째주에 오라클에서 MeetUp을 주최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찾아보시길 추천해요 ! 

다음달 강연정보 (저는 아래 주제에는 관심이 없어서 불참하려구요 ㅠㅠ)

[4th GroundBreakers Meetup] 네번째 주제 :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이터베이스

 

[4th GroundBreakers Meetup] 네번째 주제 :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이터베이스

2019년 5월 18일 (토) 오후 12:30: Oracle Developer Meetup이 새로운 것을 개척하는 GroundBreakers를 위한[GroundBreakers Meetup]으로 새롭게 시작됩니다!★★★★★★★★★★★★★------Ground Breakers - 판을 깨라!네번째로 깨 볼 주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이터베이스" 입니다!Age

www.meetup.com

 

 

마지막 사진은 Oracle 방문자용 명패입니다 :) 그럼 이만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