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장지랩입니다.
저번주에 동기모임에 다녀왔는데요, 친구들과 근황에 대한 얘기를 하다가 프로그래밍 공부를 하고싶다는 친구 둘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에게 JAVA 튜터링을 해줄 수 있냐고 물어봤고 저도 공부할 겸 흔쾌히 수락했어요.
먼저 저희가 튜터링을 할 공간이 필요했는데 신촌에 채움이라는 스터디카페가 가격도 싸고 시설도 괜찮더라고요
그래서 이곳을 이용하기로 했어요.
#채움 스터디카페 신촌점 - 세미나,회의실,스터디룸으로 다양하게 이용가능함
먼저 예약은 네이버 예약을 이용했습니다.
원하는 날짜에 자리가 있는지 예약이 가능하고, 1인부터 18인실까지 다양한 공간이 있어 소규모 스터디 카페의 목적 뿐만 아니라, 세미나나 회의실로 사용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예약을 하고 직접 찾아갔는데, 신촌 지하철역에서 조금만 올라오면 빌딩이 보입니다. CGV의 맞은편에서 조금만 더 올라가면 있습니다.
처음에 도착하면 입구에 예약에 대한 설명이 보이는데요, 저희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약했으므로 신경 안썼습니다.
예약하셨으면, 그냥 들어오시면 돼요.
예약을 안하셨다면, 아래 안내에 따라 키오스크에서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입구로 들어오시면 카운터에 모니터가 하나 있습니다. 거기서 내가 예약한 내용이 뜨는데요, 내가 예약한 공간에 이전타임 예약자가 있다면 정시에, 없다면 10분 전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모니터에서 언제 입장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구 맞은편에는 다용도실이 있는데, 스터디룸에서 먹을 캔 음료나 과자등을 구입하거나 카페 음료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주문을 하면 스터디룸으로 스텝분이 가져다 주십니다.
그리고 좀더 지나면 좁은 복도가 나오는데요, 이곳을 통해 저희 스터디룸을 갈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분위기에 조명도 알맞게 셋팅이 된 것 같아요.
스터디룸은 깔끔하고 에어컨은 수동으로 조정할 수가 있었습니다.
넓기 정도는 스므살 후반(...ㅠㅠ) 청년 셋이 들어가도 넉넉한 정도였습니다.
모니터가 설치되어있고, HDMI케이블이 연결되 있어 제 노트북에 연결해서 자바 튜터링을 했어요.
콘센트는 책상에 3개, 양쪽 벽면에 4개 등등 충분히 있네요.
뒤에는 칠판 보드마카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책상에는 주문할 수 있는 음료들과 주문 방법이 나옵니다.
가격도 비싸지 않고, 주문이 필수도 아니어서 부담이 없었네요.
저희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는데, 맛이 나쁘지 않았어요.
문에는 스터디룸을 이용하며 지켜야할 에티켓과 안내가 있네요. 와이파이,화장실비밀번호 등이 있습니다.
예약은 아래서 할 수 있어요.
네이버예약<신촌 스터디카페> https://booking.naver.com/booking/10/bizes/246717/search
스터디룸 밖에 있으면 주로 영어 스터디 모임이 많은지 영어로 대화하는 소리가 문밖으로 세어나오긴 했어요.
내부에서는 방음이 잘 되 잡소리가 들리진 않았답니다. 많은분들이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니 저도 분발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
일단 조용조용해서 좋았고, 조명도 은은해서 눈이 아프지 않았어요. 그리고 방은 깔끔했습니다.
가격도 괜찮아서. 다음주 토요일에도 이곳을 이용할 생각입니다.
그나저나 다음 튜터링때는 뭘 할지 공부해야 할게 산더미네요 ㅠo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