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가을강원도여행_속초_오징어난전에서 철을 맞은 양미리와 도루묵 구이

JangGiraffe 2020. 12. 1. 23:10

* 내돈내산리뷰에요 😁

안녕하세요 장지랩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송어횟집에 이은 가을 강원도여행 2탄입니다. 송어횟집이 궁금하신분은 아래 링크 클릭!
비린내에 민감해서 생선을 안먹는 제가 도루묵과 양미리를 먹으러 갔어요 😱

얘네들이 오늘 리뷰대상인 양미리(좌),도루묵(우) 입니다. (무섭)

 

가을강원도여행_계정횟집_계정송어횟집 #강원도 양평 송어 #양평맛집

* 내돈내산리뷰에요 😁 안녕하세요 장지랩입니다.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가려고 했던 해외여행이 취소됐어요 😭 여행간지도 한참 된것같은데 마침 친구놈이 나들이라도 다녀오자고 하더군요.

janggiraffe.tistory.com

제철음식을 먹는걸 한번은 경험해보고 싶기도 하고 해서 가기로 했습니다.
목적지는 작년에 오징어 먹으러 갔었던 속초 오징어난전입니다. 작년 여름에 갔으니 1년이 훌쩍 지났네요

 

[속초 오징어난전] 오징어회 , 오징어 물회, 오징어 찜! 저렴하고 맛있게 먹기

안녕하세요, 장지랩입니다 ! 저희는 드디어 점심을 먹으러 갑니다 어디로? 오징어난전으로갑니다. ㅎㅎ 속초 맛집 추천드릴 겸 저희가 강릉가서 오징어 먹은 곳을 소개시켜드리려해요. 동명항

janggiraffe.tistory.com

도루묵과 양미리가 제철이라 그런지 이번에 속초 오징어난전에 갔을때는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그래서 그런지 호객행위도 하나도 안하더라구요..

#오징어난전 #사람개많음

양미리와 도루묵을 여기저기 말리고 있었어요. 여름에 왔을때랑은 다른 풍경을 보는것도 세삼 재미있더라고요.
올해는 특히 양미리,도루묵이 엄청 많이잡혀서 양미리는 만원에 60마리인가 하더라고요. 3배 이상 잡혔데요!

특히 그물을 올리는 장면을 직접 보는건 처음이라 정말 신기했어요. 그물을 올린다음 바닥에 펴고 물고기들을 발라내더라고요.. 근데 진짜 엄청 많이 잡혔죠..?

오징어도 작년보다 훨씬 커요ㄷㄷ

이런저런 구경을 뒤로하고 양미리랑 도루묵을 먹기 위해 저희는 7번?으로 들어가서 주문했어요.

저희는 양미리랑 도루묵을 합쳐서 2만원어치를 주문했어요. 여기서 직접 먹으면 연탄에 구워서 먹을 수 있습니다.

연탄불 ON

번개탄 화력이 장난 아닌것같아요. 양미리랑 도루묵에 소금을 뿌려서 가져다 주시고 처음에는 직접 구워주셨어요. 얘네들이 알이 꽉 배서 구우면 구울수록 알이 튀어나오더라구요.. 저는 약간 거부감이 들어서 알을 태워서 바삭바삭하게 먹었어요. 약간 징그럽기도 해서 호불호가 굉장히 많이 갈릴 것 같아요.

노릇노릇 익어가는 양미리와 도루묵

이게 생각보다 구워지는데 시간이 좀 걸려서 오징어회를 하나 시켰습니다. 만원어치를 시켰는데 오징어가 커서그런지 양이 엄청 많았어요. 맛도있구요 ㅎㅎ

오징어회는 언제 먹어도 맛있습니다😁😁

도루묵과 양미리는 굽다보면 알이 튀어나오는데 약간 에일리언같았어요 ㅋㅋ 알 튀어나오는게 보이시나요?
양미리는 뼈채로 먹었고 도루묵은 뼈를 발라서 먹었습니다. 차마 뼈채 못먹겠더라구요.. 둘다 맛은 담백해서 먹을만했어요.

알은 극한까지 익혀서 먹었어요.. (저는 비위가 약합니다 ㅠㅠ)

가을 제철음식인 양미리와 도루묵을 먹어봤는데 친구가 아니였으면 살면서 경험해보지 못했을 음식들이였어요. 기억에 많이 남을것 같습니다. 친구는 포장해서 집에 싸가지고 갔는데 저는 패스했습니다. 택배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양미리 60마리에 만원 도루묵은 기억이안나는데 얘도 엄청 쌌어요.

오징어난전 방문하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칠게요

좋은하루되세요:)

반응형